옥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옥서초 '우리는 지구환경지킴이' 프로젝트 운영
작성자 옥서초 등록일 21.05.25 조회수 31
첨부파일

옥서초,‘우리는 지구환경지킴이 프로젝트 운영

- 착해가지구(자원순환가게) 탐방 및 지구환경지킴이 프로젝트를 시작하다 -

 

울산 남구 옥서초등학교(교장 문경희)2021525일 방과후에 전교어린이자치회를 중심으로 우리는 지구환경지키미프로젝트로 울산 최초의 자원순환가게인 착해가지구를 탐방하였다.

옥서초등학교 전교어린이자치회는 학교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지구온난화, 환경오염으로 인한 지구 생태계 위협 등 지구 환경의 위기 상황과 이에 우리는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구체적인 실천방법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었으며 옥서어린이들이 동참할 수 있는 자원순환운동에 대한 제안을 받고 전교어린이자치회에서 본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본 프로젝트는 전교어린이자치회의 활동으로 재활용품 분리수거에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소정의 수익금을 연말에 새롭게 리모델링될 본교도서관 비품을 전교어린이자치회 이름으로 기증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옥서초 전교어린이자치회 임원들은 3월초부터 교내에 설치되어 운영된 분리수거함에 모아진 플라스틱, , 유리병 등을 가지고 울산최초의 자원순환가게인 착해가지구를 방문하였다. 자원 재활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가져간 재활용품을 직접 분류하는 방법을 체험하였다.

이날 활동에 참가한 전교어린이자치회 회장은 플라스틱의 종류가 이렇게 다양한지 미처 몰랐었다. 우리가 제대로 분리배출하지 못해 버려지는 자원에 대해 새삼 알게 되었다.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제대로 분류하는 방법을 안내해서 지구환경을 지키는 일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라고 하였다.

옥서초 문경희 교장은 학생들이 탄소중립 실천 방법에 대해 궁금하다고 했을 때 마침 울산에 자원순환가게가 운영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다행이다고 생각했다.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이 옥서초 학생들의 각 가정에도 파급이 된다면 더욱 좋겠다. 나 하나만이라도 실천해야지에서 시작하여 온 동네가, 온 울산이 달라지고 변화되는 큰 그림을 기대해본다. 우리 학교 학생들이 의욕적으로 프로젝트를 해나가는 모습을 보고 우리의 미래가 결코 어둡지 않을 것이다. 참 다행이다. 싶다. 라고 말했다.

 

이전글 우리는 지구환경지킴이 프로젝트 실시(울산광역매일 보도자료)
다음글 옥서초, '학교 꽃 사진 찍기로 생태 보물찾기' 운영